PEARL STORY

PEARL STORY

진주


진주에는 생리활성을 나타내는 풍부한 칼슘과 아미노산, 기타유기물, 콘기올린 성분 등 20여종의 미량원소와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 등 색소가 검게 변한 것을 희게 하고, 피부가 윤택해지고 촉촉해지며,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노인성 기미, 주근깨, 여드름, 피부종기 등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진주의 미용효과


아미노산, 천연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진주는 기미 등을 엷게 하는 미백효과와 피부를 윤택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진주는 노화를 방지하고 노인성 기미, 주근깨, 뾰루지, 여드름, 피부종기 등에 사용할 수 있고
20여종의 미네랄과 각종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미백, 보습, 세포재생, 세정 효과가 있다.

진주가루는 클레오파트라, 양귀비 등 예부터 귀부인들의 고급 화장재료 및 약재로 귀하게 사용돼 왔다.

진주가루는 물에 녹는 수용성으로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 시켜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노화를 막고 보습 작용을 하며,
혈액순환과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얼굴의 피부 톤 개선, 세정작용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진주가루를 미용재료로 사용하면 화장이 잘 먹고, 희고 고운 피부로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허준 선생이 동의보감에 기술한 진주의 효능


“ 진주가루를 유즙에 섞어 바르면 검은 반점을 제거하며 얼굴을 윤기나게 하여 안색을 좋게 한다. ”

“ 진주는 성질이 차고 무독하여 심신을 평안케 하며 눈을 밝게 하고 피부의 종기를 다스린다. ”

“ 마음과 정신을 진정시키고 눈을 밝게 하며 얼굴을 젊어지게 한다.
귀머거리를 낫게 하고 손발의 피부가 붓는 것을 낫게한다. ”

진주를 너무 사랑한 여인들


명성황후

기록에 따르면 명성황후는 진주분을 굉장히 애용했다. 명성황후가 애용한 진주분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그에게 전해졌고, 이것이 국산이었는지 아니면 외제였는지는 확실치 않으나, 당시 명성황후가 러시아 공사 웨베로 부인과 친숙했다는 사실에 비추어 러시아 제품이 아니었나 하는 추측을 낳게 한다.
클레오파트라

클레오파트라는 안토니오를 연회마다 초대했지만 맛있는 음식에 익숙했던 로마인에게 연회란 그렇듯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고 한다. 그래서 안토니오가 클레오파트라를 나무라자 그녀는 이때 시종에게 술잔에 식초를 담아 오라고 명령했다. 그 잔 속에 그녀는 자신이 달고 있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최대의 아름다운 진주 귀걸이를 넣고 그것이 녹는 것을 본 뒤 마셨다 한다. 그리하여 한쪽만 남게 되었던 진주는 뒤에 로마에 진리품으로 가져가 파티에온 신전 비너스상의 귀걸이 로 되었다고 한다.
측천무후

측전무후는 색(色)을 밝혀 많은 남자 후궁을 거느리게 되는데, 그때마다 진주를 복용하면서 기력을 보충했다고 한다.
그래서 측전무후는 63세에도 그 젊음과 기력을 유지 했다고 한다.
서태후

진주에는 탄산칼슘이 92%나 들어 있고 또 20여종의 미량원소와 다종의 비타민,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 있으므로 칼슘을 보충하는 작용과 종합영양의 효과가 있다. 옛날부터 진주를 복용 할 때에는 반드시 순두부와 같이 끓이고 훈제하여 복용해야 수용성과 흡수율을 높일 수 있고 영향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서태후는 알고 있었다. 칼슘이 풍부한 사람 젖은 인체에 쉽게 흡수되고 음기를 보충하는 기능이 있다고 중의학에서는 인정하고 있다. 서태후는 진주분과 젖을 장기적으로 복용하여 체내의 칼슘부족현상을 바로잡았기에 음기 부족증이 없어지고 늙어서도 얼굴색이 윤기가 나고 피부가 탄력 있는 젊음을 보존했다고 한다. 이것이 수용성 진주분의 시조라고 말할 수 있다.